블로거

장사의 신 은현장님이 유튜버를 그만두면서 남긴 마지막 영상의 내용

두릅기자 2024. 6. 10. 10:15
반응형

 

아래글은 장사의 신 은현장님이 유튜버를 그만두면서 남긴 마지막 영상의 내용입니다.

항상 시청하던 채널인데 너무 아쉽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장사의 신 은현장입니다.

오늘은 매우 특별한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오늘 영상을 마지막으로, 저는 장사의 신 유튜브 채널을 은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7년 동안 유튜브를 운영하며 많은 분들과 함께했던 시간은 저에게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많은 분들이 저로 인해 희망과 열정을 가질 수 있었다는 말씀을 들을 때마다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최근 여러 가지 이슈와 논란으로 인해 더 이상 유튜브를 지속하는 것이 힘들다고 판단했습니다.

논란의 시작과 그동안의 노력

제가 상품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바로 '문제없는 제품'이었습니다. 돈가스 제품의 경우, 고기가 적다는 논란을 방지하기 위해 표기된 양보다 더 많은 원육을 넣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비율에 약간의 변화가 생기게 되었고, 이에 대한 법률적 문제가 있는지 현재 공공 기관의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문제가 된다면,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하고 여러분께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이러한 논란들이 발생한 후, 많은 악플과 비난이 쏟아졌습니다. 저는 모든 논란을 깨끗하게 해결하고 떠나기 위해 버티고자 했지만, 이는 제 욕심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유튜브를 은퇴하기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지속되는 악플과 루머

지난 6개월 동안 여러 이슈들이 터지면서 많은 분들이 왜 이렇게 힘들게 유튜브를 계속하냐고 물었습니다. 저는 문제를 회피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논란이 있던 다른 분들처럼 잠수를 타고 조용히 사라지는 것은 저를 믿고 따라주신 분들에게 실망을 안겨드리는 일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법정 소송 결과가 언제 나올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끊임없는 악플과 루머들이 저뿐만 아니라 제 가족, 친구, 직원들에게도 큰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저는 앞으로 자영업자의 쉼터 카페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끔 소식을 전하며 지내려고 합니다. 또한, 제가 하고 싶은 사업을 하면서 살아갈 계획입니다. 유튜브를 통해 여러분들과 소통했던 시간은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감사의 말씀

그동안 저를 믿고 응원해 주신 구독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덕분에 힘든 6개월을 잘 버티고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 활동은 여기서 마무리하지만, 남아 있는 영상들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항상 안전하게 지내시기를 바랍니다.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