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

대구 안심뉴타운 근황 및 현재 모습 (호반써밋,파라곤,시티프라디움,태영데시앙)

두릅기자 2024. 1. 29. 19: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윗 남입니다.

 

오늘은 대구 안심뉴타운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과거 연탄단지의 모습에서 현재 바뀌고 있는 모습입니다. 건물들도 올라오고 음식점도 들어오고 있네요 ㅎㅎ

 

사진 보여드리면서 간단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연탄 조형물

 

이 조형물은 안심뉴타운 호반써밋, 시티프라디움, 파라곤, 태영데시앙 아파트 사이에 있는 공원에 있는 조형물입니다.

 

과거를 회상하기 위하여 놓인 조형물로 보이네요

 

놀이터의 모습

 

아파트 사이에 있는 놀이터의 모습입니다 ㅎㅎ 무선충전이 되는 의자와 각종 운동기구들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재밌게 놀고 있네요

 

놀이터 주변

 

놀이터 주변으로 많은 벚꽃나무가 식재되어 있습니다. 

 

올봄에 놀이터에 화사하게 필 벚꽃을 기대해 봅니다.

 

오존과 미세먼지 실시간 표지판

 

실시간으로 놀이터에 오존과 미세먼지를 알려주는 표지판이 있어 아이들과 놀 때 참고하면 좋을 거 같아요

 

안심뉴타운 호반써밋 (좌) 안심뉴타운 각산태영데시앙 (우)

 

안심뉴타운 호반써밋아파트와 각산태영데시앙 아파트입니다. 

 

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

 

애견 목줄을 잘 착용해 주시고, 배설물을 잘 처리해 달라는 현수막이 있네요

 

분수

 

안심뉴타운 파라곤과 안심뉴타운 시티프라디움 2차 사이의 거리에 분수 및 물길이 형성되어 있어요

 

여름에는 시원할 것 같습니다.

 

안심뉴타운의 전체적인 모습

 

안심뉴타운 스마트시티

 

대구 안심

 

대구 안심의 지역명이 생긴 유래가 적혀있네요

 

왕건이 도망가다 안심해서 안심^^

 

안심뉴타운의 과거 모습

 

안심뉴타운의 과거 모습들.. 한국이 참 빨리 발전했어요

 

안심뉴타운 과거 사진2

 

대구 동구 반야월 일대의 과거 사진이네요

 

안심뉴타운 과거 모습3

 

흑백사진과 과거 연탄을 제조하던 시설들의 사진이네요

 

안심뉴타운 과거사진3

 

과거의 모습이 잘 전시되어 있습니다.

 

안심뉴타운 과거사진5

 

쌍용 ㅎㅎ 연탄.. 

 

안심뉴타운 과거 모습 6

 

안심뉴타운 개발하려고 펜스가 쳐져있던 때가 기억나네요 

 

반야월 지역명 유래

 

왕건이 도망가다 하늘을 보니 반달이 떠있었다고 반야월이란 이름이 생겼네요!

 

안심뉴타운의 아름다운 노을

 

안심뉴타운 파라곤과 안심시티프라디움 2차 사이의 산책로입니다 

 

중간에 물길이 있어 여름에는 졸졸졸 흐를듯합니다.

 

각산동 이름의 유래

 

각산동 이름의 유래입니다. 원래 우암동이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신기동 이름의 유래

 

신기동 이름의 유래입니다.

 

산책로2

 

안심뉴타운 산책로입니다. 주위에 벚꽃나무가 많아서 봄이 되면 아주 아름다울 듯하네요

 

안심뉴타운 파라곤 미용실

 

안심뉴타운파라곤아파트 상가에 있는 미용실이네요

 

심보경미용실 성업하시길 바랍니다. 한번 들려보아야겠네요!

 

안심뉴타운 현황

 

안심뉴타운 파라곤 옆쪽의 모습입니다. 아직 빈 곳이 많네요 저 멀리 병원건물을 짓는 모습이 보입니다.

 

트럭들 주차가 많이 돼있어요

 

안심뉴타운 산책로

 

안심뉴타운 쪽의 산책로입니다. 노을이 너무 이쁘네요

 

어서 활성화되길 바랍니다.

 

오픈예정인 식당

 

안심뉴타운에 냉면집이 오픈되어 있고 여긴 일품대패란 곳이 오픈예정이네요

 

건물외관은 멋집니다!  안에 어린이 놀이터가 잘되어있으면 좋을 거 같아요!

 

오픈하면 들려봐야겠습니다!

 

안심뉴타운 세차장

 

오픈예정인 일품대패 옆의 세차장입니다. 여긴 구독시스템으로 운영되던데 신기하네요

 

가보고 싶지만.. 제 차는 항상 자동세차를 돌리고 있습니다 ㅎㅎ

 

안심뉴타운 서편 공원

안심뉴타운 서편에 있는 공원입니다. 

 

대구이케아가 들어올뻔한 위치 뒤편입니다. 기대했는데 너무 아쉬워요

 

스케이트 시설과 운동기구 산책로, 공연할 수 있는 무대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공원에 시설물훼손 및 불법폐기물 투기 금지라고 현수막이 있네요

 

낙서와 훼손이 있어 안전신문고에 제보를 하였는데 빠르게 처리해 주셨네요.

 

대구광역시 동구 공원녹지과 공무원분들께 항상 감사합니다. 

 

안심뉴타운이 잘 발전될 수 있도록 많이 신경 써주세요

 

이상 안심뉴타운 현황 및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