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

대구 동구 반야월 타이어 교체 후기 비용 정리 (창호타이어 3만5천원 교체)

두릅기자 2024. 2. 20. 20: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윗남입니다.

 

오늘 대구 동구 반야월 창호타이어에서 자동차 타이어 교체 및 공기압 보충을 하고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먼저 타이어에 바람이 없을 시 짧은 방지턱을 넘을 때 바닥에 차체가 부딪히는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쇼바나 스프링 쪽 문제를 확인하기 전에 타이어의 공기압을 먼저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적정공기압은 38~40 정도입니다. 28 아래로 떨어질 시 차체가 방지턱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주행 중에 짧은 방지턱을 넘을 때 부딪히는 소리를 느꼈습니다. 얼마 전에 공임나라에서 엔진오일을 교체하며 공기를 보충하였는데....자동차검사를 하며 체크해 보니 엔진오일도 부족해서 추가보충하고.. 공기압도 없고.. 난감하네요..?

 

아무튼 이러한 상황에 자동차 공기압을 셀프로 하는 곳을 알아보다 보험사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이어 공기압을 체크하고 보충하였습니다. 공기를 보충하며 타이어 쪽에 문제가 있는지 여쭤보니 운전석 쪽 타이어 교체가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기사분과 이야기를 나누니 참 유쾌하고 재미있는 분이셨습니다. 공기압을 40에 맞춰주시고 여러 이야기를 나누다 이제 어디든지 훨훨 떠나시라고 하셔서 많이 웃는 하루였습니다. 타이어를 교체하기 전 타이어에 적혀있는 숫자를 먼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205 / 65 / 16 이런 숫자가 있으면 외워두시고 타이어업체에 전화하실 때 이 규격의 타이어가 있는지 여쭤보시면 됩니다.

 

일전에 사고로 앞 쪽 타이어 한쪽을 교체하여서 새타이어로 양쪽을 바꾸는 것은 별로라는 생각이 들어 중고타이어로 한쪽만 교체하고 좀 더 타다 양쪽 다 신품 교체를 선택을 하였습니다. 양쪽 교체를 꼭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집 근처에 창호타이어란 곳에 전화를 하여 해당 규격에 맞는 중고타이어 한 짝의 가격을 여쭤보니 3만/3.5만짜리가 있다고 하시고 장착비 5천 원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가격이 괜찮은 거 같아 방문드린다고 하여 타이어 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창호타이어 업체의 모습입니다. 중고타이어와 신품타이어 모두 취급한다고 하시네요

 

 

 

쌓여 있는 타이어들의 모습입니다. 중고타이어 같습니다.

 

 

 

저의 발이 되어준 오래된 타이어입니다. 많이도 닳았네요. 제가 원하는 부분만 교체를 진행하고 추가적으로 뭘 해야 한다 다른 타이어를 추가로 교체해야 된다는 그런 약간의 강매나 강제추천 그런 말씀이 전혀 없으시고 필요한 부분만 딱 교체를 해주는 모습을 보여주셔서 좋았습니다.

 

 

타이어 탈착 후의 모습입니다 ㅎㅎ 사무실로 가있으라고 하셨는데 교체하는 게 궁금해서 보게 되었네요

 

 

사무실에 간단한 커피와 음료들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리프트기계 같은데 4톤까지 되는군요

 

 

사무실에 제가 좋아하는 백종원 님 사진이 있어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시대를 역행하는 그의 모습은 대체 ㄷㄷ

 

 

명함입니다. ㅎㅎ 네이버 검색하니 네이버카페도 운영하시는 듯한데 전화통화하시면 바로 타이어 재고 유무를 알려 주시더라고요. 교체 후 모습은 깜박하고 못 찍었네요  타이어 한 짝을 3만 5천 원에 교체하였습니다.

 

1~2만 정도 교체된 타이어로 운행이 가능하다고 하시는데 타이어상태도 나쁘지 않은 것 같고 좀 타다 양쪽 다 교체해야겠습니다. 저렴히 교체 잘한 것 같습니다. 나중에 새 타이어 교체도 가능하니 방문해 달라고 하셨습니다.

 

이상입니다. 한번쯤 방문해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이것저것 추천하는 것도 없고 필요한 것만 딱 해주시는 느낌입니다!

사장님 인상도 좋으셔서 잘 교체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