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개월 전, 단기적인 목표로 1년 동안 공간 사업을 해봄
그러나 이 기간 동안 여러 경험을 통해 몇 가지 사실을 알게됨
성과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7개월동안 네이버 예약과 당근마켓을 통해 약 150팀이 이용함
수익은 대략 1천만원 정도였음
하지만 이 수익은 투자금 2000만원에 비해 낮아 사업을 진행하면서 손해를 보게됨
이 사업은 지역의 인구밀도가 아주 중요함
주로 주변 지역 거주자를 타깃으로 하기 때문에, 인구밀도가 낮은 지역에서는 시작하기 힘듬
이 사업은 굉장히 마케팅 비용이 큼
집에 머물러 있는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지속적이고 창의적인 마케팅이 필수임
대부분 파티룸 이용자들은 일회성이 강하다는 것을 깨달았는데, 한 번 이용했다고 해서 계속 이용할 확률이 낮음
가장 중요한 문제점은 법적 틀이 명확하지 않음
경찰이나 관련 기관으로부터 불편한 일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항상 생각하고 불안해해야함
개인적으로, 이 사업은 부업으로 하는 정도가 좋음
한달에 몇십만원에서 백만원 정도의 수익은 가능함
그 이상으로 키우기 어려움
특히, 주 업무로는 적합하지 않고 부업으로 적당함
이상
요약 : 공간대여사업이 커지면 법적리스크도 함께 커짐
간단하게 용돈벌이할정도로 하거나 다른 수익구조를 창출하지않으면 힘듬
반응형
'블로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AI 사진 만들기 사이트 5곳 추천! + 무료 ai사진 앱 5곳도 알려드릴게요 (0) | 2023.12.31 |
---|---|
2024년의 주요 OTT 서비스들의 요금제 변화(유튜브,넷플릭스,왓챠,티빙,디즈니플러스,웨이브) (0) | 2023.12.29 |
백석대 40대 교수와 20대 여자 불륜사건 정리 (1) | 2023.12.29 |
새로운 광역버스 민폐녀 - 공간 점유로 논란의 중심! + 인스타 공개되자.. (0) | 2023.12.29 |
2차 전지의 정의, 구성요소, 전망 (0) | 2023.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