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민희진은 누구인가? 학력,나이,국적,직업

두릅기자 2024. 4. 23. 00:24
반응형

민희진씨는 1979년 12월 16일에 태어나셨고 현재 44살입니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계시며, 여흥 민씨(驪興 閔氏) 본관을 가지고 계십니다. 현재는 ADOR의 CEO이자 총괄 프로듀서로 재직 중이십니다. 서울여자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학 학사 학위를 받으셨으며, 현재는 기업인, 연예기획자, 음악 프로듀서로 활동 중이십니다.

 

그들의 소속사인 ADOR은 또한 민씨가 설립자이자 CEO로 있는 곳입니다. 그 전에는 HYBE에서 CBO로 재직하셨으며, 2019년부터 2021년까지 활동하셨습니다. 또한, SM엔터테인먼트에서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2002년부터 2018년까지의 경력을 가지고 계십니다.

 

별명으로는 '미니진'과 '대퓨님'을 가지고 계시며,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마마 어워즈에서 브레이크아웃 프로듀서로 선정되었고, 2021년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수상하였으며, 2023년에는 제38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제작자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02년에 SM엔터테인먼트에 공채 직원으로 입사한 민희진은 소녀시대, SHINee, f(x), EXO, Red Velvet, NCT의 실험적인 콘셉트를 이끌었습니다. 그녀는 2009년 이후 많은 앨범 콘셉트와 아트워크를 직접 제작하여 SM의 아트디렉트 총괄이사까지 승진했습니다. 소녀시대의 그룹명을 정하는 과정에서 이미지맵을 제작하여 비주얼 디렉터로의 승진을 이끌었으며, 2013년에는 f(x)의 정규 2집 앨범 Pink Tape 아트필름을 제작하여 널리 알려졌습니다.

 

2017년에는 SM의 등기 이사가 되었지만, 2019년에 퇴사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에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레이블의 걸그룹 론칭 담당으로 합류하여 활동했습니다. 2021년에는 자신의 레이블 ADOR를 설립하고 CEO로 활동하였습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서는 여자 연습생이 없어 쏘스뮤직에서 걸그룹 론칭을 주도했으며, HYBE의 브랜드 디자인 총괄과 신사옥 설계에 참여하였습니다. 2024년 4월 22일에는 자신이 이끄는 ADOR를 HYBE에서 독립시키려는 의지를 표명하여 감사를 받았습니다.

 

추가적으로 2024년 4월 22일, 어도어 대표인 민희진과 그 동료들이 회사를 독립시키려는 시도에 대한 의혹으로 HYBE로부터 감사를 받았습니다. 현재 HYBE는 어도어 주주총회 소집과 민희진 대표의 사임을 요구하고 있으나, 어도어 이사회의 승인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민 대표측 인사들이 이사회를 장악하고 있어서 주주총회 소집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에 HYBE는 법원에 주주총회를 개최하라는 가처분 신청을 제기할 것으로 보입니다.

 

얼마 전에는 하이브의 자회사인 빌리프랩에서 데뷔한 걸그룹 ILLIT의 컨셉과 스타일이 뉴진스와 유사하다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민희진 측은 이러한 컨셉 카피 의혹을 HYBE에 제기하였으며, 이에 반발하여 경영권 탈취 시도와 관련하여 부인하였습니다.

반응형